홈으로  사이트맵   관리자   새마을회원 로그인
새마을회원 로그인

 

 

홈으로 > 사업소개 > 사업활동앨범

작성일 : 19-11-14 17:10
목록
새마을국제협력사업
 글쓴이 : 새마을회
(조회 : 16)  

제천시새마을회(회장 이동연)는 11월 5일부터 10일까지(4박 6일간) 라오스 비엔티엔주 괭비엔짱 무앙토라콤 라오피디알 폰해초등학교에서 새마을 지구촌공동체 운동인 국제협력사업을 펼쳤다.

이번 사업은 3년차 사업으로 새마을이사, 새마을부녀회장회장(김진희), 읍면동 회장단 등 18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방문단은 방문 기간 동안 교실 2동 페인칠과 학생들과 함께 화단조성을 함께 만들었다. 

아울러, 학생들에게 치약칫솔세트,수건, 북세트, 학용품 전달을 통해 학생들이 좀 더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학업에 임하고 대한민국에 대한 호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참가자들은 이번 협력사업을 통해 새마을운동의 가치와 정신을 해외에 전파하고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인 새마을운동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게 되었다.

협력사업을 마무리하고 학교관계자와 학생들 마을주민들에게 사랑의 밥퍼 행사를 통해 음식을 통해 서로의 문화도 교류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도 마련하였다.

이동연 회장은 “라오스 3년차 사업을 마치며 학교와 학생들에게 미약하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다‘ 며

“열악한 교육환경에서도 언제나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밝고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서로 교류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참가자들은 대부분을 자부담으로 하고 일부 사업비만을 보조받아 사업을 추진하여 제천의 위상을 강화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자원봉사로 새마을운동의 한층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었다.


 
다음글 
목록